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5월 명주프리마켓 행사 개최

강순철 기자 승인 2024.05.17 17:38 의견 0
X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4년 5월 명주프리마켓 행사 개최

강릉시의 지속 가능한 친환경 생활문화 마켓인 '2024년 5월 명주프리마켓' 행사가 오는 18일(토) 13시부터 17시까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e-zen에서 개최된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명주프리마켓 행사는 올해 10년째로, 올해는 '이젠, 명주프리마켓'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프리마켓 및 수공예, 먹거리 마켓, 버스킹 공연 등 총 100개의 다채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신규 프로그램인 '캠핑도구 프리마켓'은 프리마켓 참여 팀이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직접 제작한 캠핑용품들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코로나19 이후 캠핑 수요가 늘어난 만큼 캠퍼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친환경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장 내 모든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하고 분리배출 계도요원을 배치해 행사장 내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종이봉투, 에코백, 장바구니 등의 물품을 기부받아 재사용함으로써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시의 대표적인 친환경 축제인 명주프리마켓에 올해도 많은 강릉시민들이 동참해, 지속가능한 도시 강릉시 만드는 데 앞장서 주셨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도시 강릉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내일여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