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여성창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순철 기자 승인 2023.12.07 10:33 의견 0
X

용산구, 여성창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지난 5일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여성창업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과 창업경험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의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협약에 따라 상호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용산 여성들의 창업활동 지원을 통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앞으로 세 기관은 ▲사업 참여자 모집·홍보 ▲여성 창업지원 프로그램 교육 ▲창업아이디어 컨설팅 및 '데모데이' 운영 ▲여성 창업정보 공유·협업 ▲창업지원 관련 교류·협력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 '용산여성 Start-Up 프로젝트' 사업으로 ▲창업아카데미(기초반·심화반) ▲여성 CEO 초청 '토크콘서트' 특강 ▲'1:1 멘토링' 창업컨설팅 ▲창업 경진대회 '데모데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력단절여성의 창업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취업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은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창업이 실질적인 대안일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구 여성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용산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내일여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